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일주일 안에 뱃살 빼기 효과적인 전략

by 부자맘지우 2024. 3. 26.
반응형

  오늘은 갑작스럽게 늘어난 뱃살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뺄지 그 방법에 대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나이가 들고 직장생활을 오래하다보니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움직임이 줄면서 급격하게 허벅지살과 엉덩이살과 더불어 뱃살이 늘어나 걱정입니다.

 

 얼마전 저희 부장님도 밥을 같이 먹다말고 배를 보이시며 당뇨전단계 진단을 받으셨다고 한숨과 걱정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주일 안에 뱃살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같이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뱃살, 어떻게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 저는 솔직히 20대때 까지만 해도 저에게 배가 나올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30대부터 본격적인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앉아있는 시간이 늘다보니 아무리 많이 움직여도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배가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30대중후반이 되면서 고민이 걱정이 되기 시작하고 걱정이 한숨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지고 옷이 앏아지는 계절이 오기 시작하는데 그렇다면 뭐부터 해야 할까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빼기에 효과적인 수분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신체 순환에 있어 필수요소로써 인체에 너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뱃살을 빼는데 있어서는  꼭 필요합니다. 왜일까요. 오히려 너무 많이 마시면 물살이 쪄서 붓는거 아니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오히려 대사가 활발해지고 순환이 되면서 신체 체액 균형이 잡히고 포만감으로 오히려 덜 먹게 되는 효과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물은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신체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물과 함께 좋은 것이 녹차입니다. 녹차는 설명하지 않더라도 몸에 좋다는걸 이미 많이 알고 계실것입니다. 녹차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지만 특히 녹차 속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뱃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기 위해 운동하기 전에 보통 한잔씩 마시거나 운동할 때 텀블러에 가지고 가서 마시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2. 과학자도 인정한 다이어트 방법 

 선 다이어트라고 낮에 마음껏 먹는 다이어트 방법 혹시 들어 보셨나요? 밤 여섯시 이후에는 물도 안마시는 대신 해밝은 낮에 마음껏 먹는다 하여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활동량이 많을때 많이 먹고 밤에는 절제 해야 생체리듬이 돌아와서 숙면과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야식만 살짝 줄여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단은 지중해식 식단이 좋다고 합니다. 채소,과일, 콩, 견과류, 닭고기, 생선 등으로 이루어진 식단을 말합니다. 최근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맛있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니까요. 소고기, 돼지고기는 월 2-3회 정도로 제한을 두고 지중해식 식단과 함께 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다만 실천이 어려운것이 문제이죠.  그래서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운동에 도전하기보다 우선 걷기부터, 자전거타기, 달리기등 천천히 한단계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시켜나가고 몸을 자주 움직인다면 분명 효과가 나타나실 겁니다.

 

 

3. 가장 중요한 숙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

지나치게 과도한 수면도 비만을 일으키지만 반대로 수면이 부족한 경우에도 비만을 일으킵니다. 수면이 모자라게 되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에너지 섭취량이 많아져 비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렙틴은 잠을 잘때 증가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적어도 7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